HOME > CUSTOMER CENTER > Q&A

남부 지방에 이어지고 있는 집중호우로 인해서 경남 산청읍 일원에산사태가 발생했습니다.
소방청은 현재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인명 피해가 있는지 파악 중이라고 밝혔는데요.
산청군은 전 군민에게 안전지대로 대피할 것을 당부하는 재난 문자를 발송했다고.
경남 산청군 시천면의 한 도로가 토사와 빗물로 막혀 있는 모습.
경남 산청군(군수 이승화)에서 시간당 100㎜ 상당의 비가 쏟아져산사태가 발생해 군민 1명이 사망하고 3명이 실종됐다.
19일 경남도와 산청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30분께 산청읍 내리마을에서.
19 [독자 김규리 씨 제공.
▲ 19일 경남 산청군 산청읍 부리 마을에 폭우와산사태로 일부 주택이 파손돼 있다.
소방청이 오늘(19일) 경남 산청군에서 발생한산사태와 관련해 국가적 총력 대응에 나섰습니다.
소방청은 오후 1시를 기해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한다고 밝혔습니다.
[앵커] 오늘(19일) 집중 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한 경남에서는산사태로 2명이 숨지고 4명이 실종됐습니다.
특히, 산청과 합천 등에는 잇따라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는데요.
[리포트] 제가 나와 있는 경남.
19일 내린 폭우로 산청군 산청대로 1766번길 인근에서산사태가 발생, 토사가 도로를 덮고 있다.
/경남소방본부 19일 내린 폭우로 산청군 산청대로 1766번길 인근에서산사태가 발생, 토사가 도로를 덮고 있다.
/경남소방본부 19일 내린 폭우로 산청군 산청대로.
경남소방본부 제공 19일 하루에만 300mm에 가까운 물폭탄이 쏟아진 경남 산청군에 전 군민 대피령이 내려진 가운데산사태가 발생한 부리면에서 3명이 실종된 것으로 나타났다.
산청군과 소방당국은 실종자를 찾고 있다.
산사태경보가 내려진 산청군에는.
[앵커] 남부지방으로 여전히 호우특보가 계속되는 가운데, 곳곳으로 집중호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.
충청 이남으로는산사태와 홍수 특보도 내려져 있어서 주의가 필요한데요.
산청 16일부터 최대 759㎜ 폭우,산사태인명피해재난 대응 ‘비상 3단계’ 유지, 피해 접수 즉시 현장 조사·복구반 투입 폭우로산사태가 발생한 산청군 부리마을에서 굴삭기를 동원, 실종자를 수색 하고 있다.
19 [경남소방본부 제공 동영상 캡처.
kr (계속) ▶제보는 카톡 okjebo.











